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 되는 정보

타이어 반값에 교체합니다! 차량관리 어플 '마이클' 내돈내산 후기

by 행복한 세상사리 2026. 2. 3.
반응형

일주일 사이에 두번이나 타이어에 펑크난 경험 해보신분?

네~ 접니다ㅠㅠㅠㅋㅋㅋ

주차장에서 한번 찢어졌는데, 일주일 후, 똑같은 타이어에 나사못이 박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렇게 돈나가는 일 생기면 너무 짜증나죠? 이번 기회에 차량의 뒷바퀴 2개를 모두 갈아버리자! 라고 생각하고,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타이어 렌트부터 시작해서 쿠팡에서 타이어를 관리해주는 시스템, 원래부터 사용해왔던 타이어ABC까지. 검색에 검색을 하다 지쳐있을 때, 갑자기 튀어나온 광고 하나.

어플을 설치하고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내 눈에 들어온 문장 "타이어 50% 반값".

보통 이런 멘트는 사기라 생각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둘러보기 시작했죠. 그랬더니, "추가 20,000원 할인".

이라는 문구도 보이더라구요. 속는셈 치고 진행해봤습니다.

 

오호... 그럴싸하게 진행되더라구요. 타이어를 선택하면 가격대별 타이어를 고를 수 있도록 편리한 UI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플 사용에서는 편한게 장땡이죠^^

타이어를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언제, 어디서 정비받을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었죠. 타이어가게 오너분들의 경력, 방문자리뷰, 어떤 작업을 하는지, 지금 나와의 거리 등등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페이지였어요.

 

 날짜와 위치를 선택하면, 결제를 할 수 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가장 혜택이 많을 것 같은 방법을 택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 결제를 한 후 캡쳐를 한거라, 비용이 많이 비싸게 나왔는데요, 실제로는 저 가격에서 50% 할인받고 추가로 2만원까지 할인받은 가격에 타이어 2개를 구입한 셈이더라구요.

 

 결제를 완료하면 예약한 내용이 카톡으로 전송됩니다. 타이어 선택부터, 결제, 예약까지 어플에서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어요. 혹시 몰라서 결제 전에 타 사이트에서도 검색을 해봤는데, 차량관리 어플 마이클에서 구입하면 인터넷 최저가보다 약 2,000원~3,000원정도가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타이어 위치 교환이나 TPMS의 유무 등에 따라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제가 예약한 장소에 시간맞춰 도착하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 계시던 사장님과 직원분이랑 같이 수다떨면서 타이어를 교체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타이어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또 다른 마이클의 꿀기능

차량의 정보를 입력하여 정비점검을 수시로 할 수 있어요. 엔진오일 교환 주기, 엔진오일 교환 비용이나 타이어 교체 시기등의 알람을 보내줍니다. 알람을 통해서 차량을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유비나 정비 내용 등을 자동으로 기록해 주면서 연비 계산도 해줍니다. 한마디로 내 차량의 매니저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추천하나요?

네! 저는 추천합니다. 투명한 가격에 편리한 예약, 정비 이력의 저장 등이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특히, 타이어를 구입할 때 마이클에서 첫 구입을 하면 큰 할인이 들어가기에, 사용하면 괜찮은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또는 차를 관리하는 것이 귀찮은 사람들은 특히 강력추천! 합니다.

반응형